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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의복 관련주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안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가 영위하는 주요사업은 섬유제품의 제조가공 및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업 등임
- 폴리에스터F 직물제조 사업부가 매출의 84
- 5%를 차지함
- 도매업은 11%, 부동산은 4
- 2%를 차지함
-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꾸준한 R&D를 통해 연간 300여 품목의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10~20% 이상이 상품화되어 세계 각 지역으로 수출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3% 감소, 영업손실은 72% 감소, 당기순손실은 9.9% 감소.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신제품개발로 기술을 향상시켜 섬유산업의 질을 향상시키고, 해외지사를 중심으로 전세계 60여개국에 수출함. 동사는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과 시장 다변화, 고객만족전략, 품질혁신전략 및 제품 차별화 전략으로 시장확대에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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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와 종속회사는 여성의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 TIME, TIME HOMME, MINE, SYSTEM 등이 동사 보유 주요 브랜드임
- 매출은 의류 제품 74
- 84%, 의류 상품 24
- 82%, 수수료 0
- 34%로 구성됐음
- 한섬상해유한공사, HYUNDAI G&F New York, Handsome Paris, 한섬라이프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7% 증가, 영업이익은 18.6% 증가, 당기순이익은 9.3% 증가.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각종 비용이 늘었으나 매출 증가폭이 비용 증가폭을 웃돌며 수익성 지표는 전년 동기에 비해 개선됐음. 온라인 플랫폼 강화,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신제품 출시 등으로 지속성장을 도모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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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평양물산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의류 제조 및 판매, 우모 가공 및 판매, 쌀가루 가공 및 판매, 침구류 제조 및 판매, 부동산 임대 등 총 5개 사업 부문을 보유함
- 주력 사업부문인 의류사업의 경우 GAP, TARGET, COLUMBIA 등 세계 유명 바이어들로부터 수주를 받음
- 우모의 경우 일본이나 독일의 선진시장에서도 그 품질을 인정받고 미국, 유럽, 일본 등 세계 각국으로 수출을 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2% 증가, 영업이익은 12252.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국내외 섬유산업의 환경변화에 따라 회사는 고급화, 시설의 자동화 등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해외 현지공장을 통한 저렴한 인건비 등으로 매출신장에 박차를 가함.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지역 다변화에 고객만족 전략 및 제품 차별화 전략으로 매출액 증대를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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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지엘리트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의류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2년 4월 설립되었으며, 2009년 9월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음
- 2002년 6월 및 2003년 2월에 도레이케미칼(구 새한)로부터 각각 의류사업부 및 유니폼사업부를 영업 양수함
- 동사의 브랜드인 엘리트 학생복은 제일모직에서 런칭한 이후 현재까지 학생복 업계 대표브랜드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음
- 학생복 사업 외 B2B유니폼 사업, 스포츠상품화사업을 영위함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2.8% 감소, 영업손실은 89.9% 감소, 당기순손실은 75.9% 감소. 스포츠상품화사업 시장은 구단/팀과 선수에 대한 높은 관심과 매니아 성향이 있는 구매력이 강한 팬들이 유니폼, 모자, 기념상품 등을 주로 구매함. 동사는 신설학교등에 대한 적극적인 디자인 제안, 학교별 적기 공급을 위한 미세납기 관리, 원부자재 개발을 위한 지속적 활동으로 매출 향상을 위해 노력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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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세실업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2009년 1월, 한세예스24홀딩스와 인적분할을 통해서 설립되었으며 2009년 3월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함
- OEM, ODM방식으로 제품을 수출하며 주요 고객으로는 TARGET, OLD NAVY, GAP, KOHL'S, WAL-MART, PINK, H&M 등이 있음
- 동남아와 중미 6개국에 걸쳐 생산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베트남, 인도네시아, 니카라과, 과테말라, 미얀마, 아이티 등 총 6개 국가에 현지 생산법인을 운영함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 증가, 영업이익은 117.5% 증가, 당기순이익은 73.4% 증가. 베트남 록다운 해제로 매출이 크게 증가했고, 믹스 개선과 달러 강세, 원가 절감 효과가 더해지며 사상 최대 분기 이익을 기록함. 해외 유명 바이어들이 ODM(Original Design Manufacturing: 제조자 개발생산) 구매를 늘리는 추세로 동사는 이러한 변화에 맞춰 디자인 역량 강화에 노력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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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21년 5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에프앤에프홀딩스의 사업 중 패션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 라이센스 브랜드인 DISCOVERY, MLB, MLB KIDS 및 자체브랜드인 STRETCH ANGELS, DUVETICA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 최근 콘텐츠 사업으로의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해 빅토리콘텐츠의 지분을 확보함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7.7% 증가, 영업이익은 164.8% 증가, 당기순이익은 168.3% 증가. 전국 주요 백화점 및 면세점을 상대로 응집력 있는 영업력을 갖추고 있어 브랜드 별 특성에 맞는 상권 진입 및 안정적인 매출 확보를 용이하게 하고 있음. 최근 유럽에서 인지도가 높은 글로벌 테니스 스포츠웨어 브랜드를 인수하여 글로벌 테니스 브랜드로의 성장을 계획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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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신방직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섬유제품 제조와 매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 면사, 혼방사 등 섬유제품 소재가 주요 생산 제품이며, 사류와 니트원단 위탁가공도 하고 있음
-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부동산 임대업을 겸하고 있음
- 부동산 임대업체 신동, 창업 투자회사 일신창업투자, 주류수입 및 도매업체 신동와인,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 업체 비에스케이코퍼레이션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증가, 영업이익은 24.6% 감소, 당기순이익은 62% 감소. 미국의 고강도의 금리인상의 여파로 의류 판매가 급감하고 재고가 증가하면서 미국 바이어들의 신규 주문이 전년 동기대비 대폭 축소되었음. 시장의 하락세는 4분기에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관망되며 대외적인 여건이 개선되는 추이에 따라 2023년 하반기부터 점차 회복세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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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방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원면을 수입하여 CM사 및 장갑사 등을 생산하는 사류사업과 데님과 같은 직물을 생산하는 직물(포류)사업 두가지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있음
- 국내에서 사류제품을 생산하는 2개의 공장과 직물(포류)을 생산하는 1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음
- 2022년 3분기말 기준 17,897ton을 생산하였고 영암공장은 국내유일의 직물(포류)제품 생산공장으로 직물(포류)을 1,552km 생산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대외환경의 어려움과 생산비용 증가 경기 둔화로인해 손실액이 급격히 증가하여 영업이익면에서는 전년대비 당기순이익이 81억원 감소된 -77억원을 실현. 2022년 3분기 실적은 급격히 인상되는 금리와 인플레이션, 집값하락, 환율폭등등으로 내수 및 수출시장의 전반적인 하락이 동사에도 영향을 미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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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안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57년 설립된 언더웨어 및 이너웨어 전문 기업임
- 여성용 파운데이션, 란제리, 스타킹, 마스크 등이 주요 품목임
- 비비안, 바바라, BBM, 마터니티, 젠토프, 수비비안, 드로르, 로즈버드, 판도라 등의 다양한 브랜드를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매출 품목으로는 여성용 파운데이션, 란제리, 스타킹 및 마스크 등을 생산하고 있음
- 2022년 3분기 기준 여성용 파운데이션과 란제리, 스타킹 등이 매출의 99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3% 증가, 영업이익은 86.5%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동사는 브랜드를 다각화 하고, 브랜드 특성에 맞는 타켓층을 선별, 그에 적합한 제품을 다양화하여, 고객의 특성에 맞춘 유통채널에 집중함으로써 수익율 향상에 노력중. 종속회사인 청도남남유한공사는 주로 한국, 중동, 일본등 바이어들의 주문으로 생산판매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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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전실업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스포츠 의류 및 고기능성 의류의 제조, 판매, 수출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글로벌 브랜드에 OEM방식으로 의류를 공급하며, UNDER ARMOUR, MAJESTIC, ATHLETA, FANATICS 등이 주요 거래처임
- 스포츠 신발에 활용되는 가죽생산을 위해 PT
- DAEHWA LEATHER LESTARI를 설립하여 인도네시아 내의 NIKE, ADIDAS 등 주요 신발 브랜드 현지공장에 생산 공급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5% 증가, 영업이익은 136.8% 증가, 당기순이익은 168.3% 증가. 동사의 주요 거래처인 글로벌 브랜드의 오더는 매년 성장하고 있으며, 신규 바이어로부터의 물량 또한 증가할 가능성이 있음. 선진국으로의 수출 비중이 높아 미국경제와 유럽경제의 변화에 영향을 받고 있음. 리오프닝이 본격화 될 경우 의류 수요도 견조할 것으로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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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현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여성복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패션업체임
- 블루페페, 씨씨콜렉트, 주크, 모조에스핀, 듀엘 등이 동사 보유 주요 브랜드임
- 부수적으로 임대업을 영위함
- 국내에 대리점 75개점, 백화점 217개점, 상설점 201개점 등 493개의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보했음
- 2020년에는 브랜드 통합 온라인몰 대현인사이드를 오픈했음
- 의류부문 매출의 99
- 4%를 내수시장에 판매하며, 중국 직판계약 등을 통해 의류매출의 0
- 6%를 수출 판매함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4.8% 증가, 영업이익은 88.5% 증가, 당기순이익은 81.1% 증가. 매출액이 증가함과 동시에 매출원가 증가를 효율적으로 통제하며 수익성을 크게 개선시켰음. 여성복에 대한 트렌드가 급격하게 변하고, 그에 따른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고자 상품기획 및 디자인을 강화하고 있으며, 시장반응에 따른 즉각적인 생산능력증대를 통한 제품공급의 원활화를 추구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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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원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73년 9월 26일에 섬유제품 제조 및 섬유의류 판매, 수출입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됨
- 동사의 사업 영역은 KNIT, SWEATER를 OEM/ODM 생산하여 수출하는 수출부문과 패션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는 패션부문으로 구분됨
- 수출부문은 과테말라, 베트남, 인도네시아, 니카라과 등에 위치한 7개의 해외생산기지를 기반으로 GAP, WAL-MART, TARGET 등 약 10여개 고정바이어를 확보함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2% 증가, 영업이익은 97.4% 증가, 당기순이익은 177.5% 증가. 2022년 9월말 현재 동사의 6개 패션브랜드 사업부에서는 465개(브리오니 7개 포함) 유통망을 확보하고 각 사업부의 유통망은 각 브랜드의 타겟층이 밀집되는 적소에 위치함으로써 매출 극대화에 이바지함. 호치민법인을 설립하여 바이어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오더관리에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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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방울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주)티이씨앤코로부터 2008년 4월에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분할신설회사임
- 섬유류(내의류 및 의류)의 제조 및 유통업을 영위하며, 중국 길림에 길림트라이방직 유한공사 외 2개의 현지생산법인 및 중국 북경과 상해, 심양에 판매 법인을 두고 있음
- 패션 브랜드 개념이 전무하던 1987년, 자체 브랜드인 트라이(TRY)를 런칭해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내 내의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증가, 영업이익은 24.5%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소폭 증가하였으나 지분법손익에서 큰 폭의 적자를 기록함. 최근 중국환율의 상승 등으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철수 또는 제3국으로의 소싱처 변경등이 활발히 검토 추진중임. 한중FTA체결로 인한 수입제품 관세철폐 효과로 원가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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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에프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의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나산실업을 통해 시설관리 등의 사업을 부수적으로 함
- 패션 부문은 조이너스, 꼼빠니아, 아위, 트루젠, 테이트, 바인드, 모스바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 너스와 바인드, 꼼빠니아가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큼
- 직영점과 대리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며 매출 비중은 대리점 91
- 4%, 직영점 8
- 6%임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감소, 영업손실은 29.3% 감소, 당기순손실은 44.6% 감소. 바인드, 모스바니 등 일부 브랜드는 선방했으나 조이너스와 꼼빠니아를 비롯한 주요 브랜드가 부진함. 이에 매출이 감소함. 다만 매출원가 등 비용절감으로 영업손실 소폭 개선됐음. 비효율매장 교체와 직영갤러리 운영을 통한 판매유통채널 강화, 거래처 다변화 등을 통해 실적을 개선하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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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림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68년 10월에 설립되어, 산업용 포장재 제조업, 도매업, 부동산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경남 양산시 등에 제조시설을 가지고 있음
- 동사의 주 생산품인 PP BAG, PE BAG 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60%(동사 추정치) 수준을 보이고 있음
- 화성사업부문에서의 수출은 L/C BASE, LOCAL 로 직접수출 및 상사LOCAL수출로 이루어지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 증가, 영업이익은 1,057.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임대사업부문은 국내.외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오피스 및 공장의 공실률이 전년대비 소폭 감소 되었음. 다양한 임대방식적용과 합리적인 임대조건 조정, 임차인 불만의 신속 대응 및 원만한 해결책 제시 만족도 조사 등을통하여 임대수익을 증가시키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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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세예스24홀딩스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자회사 주식 소유를 통해 사업 내용을 지배하는 지주회사임
- 주요 연결대상 회사로는 한세실업, 예스이십사, 한세엠케이, 동아출판, 한세드림이 있음
- 연결대상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의류 OEM/ODM, 캐주얼 , 유아동 의류등의 판매, 온라인 도서 등의 판매, 교육관련 서적 출판 등이 있음
- 의류 부문은 TARGET, OLD NAVY, GAP 등을 주요 바이어로 보유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7% 증가, 영업이익은 85.2% 증가, 당기순이익은 3.8% 증가. 동사는 주요 사업인 의류 부문 제품 고급화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며 고객과 꾸준한 상담으로 판매량을 증가시키고 있음. 신소재 원단개발, 고객 홍보 활동 강화 등을 통해 신규 고객 발굴도 하고 있음. 이밖에 온라인 판매 부문 제휴마케팅 강화, 모바일 서비스 강화 등 지속 성장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음.
섬유의복 관련주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YC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제조업(도소매 포함), 건설업, 임대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제조업은 메리야스류의 제품을 주로 제조(또는 외주생산한 상품을 매입)하여 판매하고 있음
- 건축도급공사와 자체분양공사로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 보유부동산을 통하여 임대사업도 영위하고 있으나, 동사의 주업종은 제조업임
- 동사의 경쟁사로는 쌍방울, 좋은사람들, 비비안, 신영와코루 등이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증가, 영업이익은 4.7% 감소, 당기순이익은 68.3% 증가. 2022년 상반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판매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실적 증가를 보이고 있으나, 보복소비 심리가 일시적으로 작용하여 매출실적 증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임. 위기에 대응하고 매출을 증가시키기 위해 동사는 온/오프라인 유통체널의 확대 및 효율적 운영 등 해결방안을 강구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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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림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원면, 생지, 원사를 가공한 면직물, 염색원단 등을 생산하는 면방제조사로 국내외 대규모 의류업체와 봉제업체, 침장업체에 면방직을 공급함
- 반월공단 안산공장에서 염색 및 날염직물을 생산해하고 방직, 직포, 가공의 일괄생산체제를 구축한 베트남 소재 자회사인 방림네오텍스와의 원면, 생지등 원자재 거래를 통한 상품매출을 통해 매출액 증진에 힘쓰고 있음
- 유럽, 미국 등 해외 바이어를 통한 해외수출이 매출의 약65%를 차지함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9% 증가, 영업이익은 48.4% 감소 원사 주요공급처인 동남아 국가들의 코로나 확산에 따른 이동제한 및 봉쇄조치로 원사 공급이 불안정해지는 등 악재가 많았음. 물류비 부담 등이 커지며 비용이 증가함. 동사는 섬유 트렌드인 친환경소재 개발을 통해 글로벌 바이어들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고 실적을 개선하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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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실업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자동차용 SEAT원단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는 회사이며 199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자동차용 SEAT FABRIC 산업은 자동차 내장재 중 하나로 자동차 산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국내 자동차산업의 성장 및 변화에 맞춰 동반 성장해 왔음
- 동사의 2022년 3분기 매출액은 자동차시트 원단제품이 사업부문이 80
- 54%, 기타 사업부문이 17
- 98%를 차지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9% 감소, 영업손실은 40.9% 증가, 당기순손실은 35.7% 증가. 완성차업체의 지속적인 가격인하 요구, 경쟁업체와의 경쟁심화, 수출부진 및 내수 경기 침체 등으로 인하여 2022년 3분기 매출액이 감소함. 자동차용 SEAT 원단 신규 프로젝트 수주를 위해 신소재 및 기능성 제품 개발 및 가구용 원단의 시장개척 등 다양한 매출 신장을 위해 노력.
섬유의복 관련주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방직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 사업 부문은 사류사업본부와 직물사업본부로 분류되며 사류사업 본부는 면사, 혼방사, 고부가가치 특수사 등의 수입·판매 및 가먼트 봉제 영업을 담당함
- 직물사업본부는 직물을 염색/가공하여 2차 섬유제조업체에 공급하거나 염색/가공된 원단과 완제품을 온라인 채널을 통하여 고객들에게 직접 판매함
- 대구에 공장이 있으며 섬유 및 기타상품 무역업을 하는 PT
- TAIHAN INDONESIA와 대한방직(상해)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전 세계적 공급망 불안에 따른 원자재를 비롯한 에너지 가격의 상승에 따른 원가 상승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적자전환되어 약 -34억원임. 동사는 계속하여 리싸이클, 오가닉 원단과 같은 친환경 소재 개발에 보다 집중하고, 동시에 급변하는 섬유시장을 선도하고자 노력 중.
섬유의복 관련주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F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기성복 생산과 판매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 2006년 LG상사에서 분할되어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한 후 2007년에 LG에서 계열분리 되었음
- 동사는 크게 패션사업부문, 금융사업부문, 식품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까지 4개의 사업영역으로 운영되고 있음
-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 차원에서 2018년에 코람코자산신탁을 인수하였음
- 금융사업(부동산업 등)부문 주요 종속회사로 코람코자산신탁, 코람코자산운용, 코크랩안양 등이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8% 증가, 영업이익은 32.5% 증가, 당기순이익은 9.6% 증가. 패션사업부문에서는 헤지스, 'Daks' 및 질스튜어트가 모든 복종에서 우수한 판매실적을 보이는 가운데 남성정장의 'Maestro' 역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음. 코람코자산신탁은 운용 성과와 영업 네트워크에 기반해 REITs AMC로서 우수한 시장지위를 유지중임.
섬유의복 관련주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BH글로벌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2000년 12월에 설립되어 200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의류사업, 임대사업을 영위함
-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마인드브릿지, 여성 의류 브랜드 쥬시쥬디 및 캐주얼 브랜드 베이직하우스 등 3개의 직접 브랜드를 운영함
- 2022년 초 영국 브랜드 아쿠아스큐텀(Aquascutum)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후 국내 홈쇼핑 최초로 여성복 라인을 런칭하였으며, 그 외의 라이선스 브랜드를 일부 추가 운영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7% 증가, 영업이익은 66.8%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수익성 제고 및 가속화된 비대면 시대의 흐름에 맞춰 대표 브랜드 베이직하우스를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전향하였으며, 자사 브랜드 통합 온라인몰 'TBH SHOP'을 운영하고 있음. CJ홈쇼핑의 메인 브랜드인 더엣지와 타하리의 위탁 판매 및 이외에 홈쇼핑 채널을 통해 직수입 브랜드 바스키아 등을 선보이고 있음.
섬유의복 관련주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랩스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2000년 11월 3일 설립되어 200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8년 3월 30일 '메타랩스'로 상호를 변경함
- 인수합병을 통해 기존 오프라인 패션사업에서 온라인 패션 및 코스메슈티컬 등으로 사업부문을 다각화하여 헬스케어 기업으로 사업체질을 변경함
- 메타케어, 테크랩스를 포함한 2개의 비상장사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으며, 계열회사는 MSO/헬스케어, 코스메슈티컬, O2O 사업 등을 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감소, 영업손실은 18.8% 감소, 당기순손실은 655.9% 증가. MSO(병원경영지원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의료/병원 데이터 및 경험치를 활용해 비급여 병원 분야의 B2B & B2C 사업 확장을 위해 노력 중임. 코스메슈티컬 사업관련 업체 수가 증가하면서 브랜드 경쟁 및 가격 경쟁이 심화되어 업체 간 성장속도 차이는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됨.
섬유의복 관련주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영와코루 (섬유의복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여성내의류를 전문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제품 매출의 대표 브랜드는 비너스, 와코루, 솔브, 마더피아, 자스민, 아르보, 리맘마, 트레노, 아네타등이 있음
- 또한, 여성스타킹 등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그 밖에 임대수익이 있음
- 동사의 매출은 2022년 3분기 기준 화운데이션 및 란제리 97
- 4%, 여성스타킹 외 0
- 2%, 임대 2
- 4%로 구성됨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4% 증가, 영업이익은 72.6% 증가, 당기순이익은 15.2% 증가.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고 이커머스 채널을 적극적으로 공략한 결과 온라인 채널이 큰폭의 성장을 보임. 동사는 여성내의류 시장에서 2022년 9월 30일 현재 백화점 판매 기준으로 약 52%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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