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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수창고 관련주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방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항만하역사업 및 화물자동차 운송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65년 9월에 설립되었으며, 1977년 5월 발행주식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동사는 항만하역 사업의 선두주자로, 1960년대부터 독보적인 기술과 노하우로 산업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여 왔음
- 화물운송사업부문은 항만하역, 보관창고서비스 및 정보인프라와 연계하여 제공되고 있으며, 보관사업은 수출입 화물의 환적, 집화, 수배송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함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9% 증가, 영업이익은 95.7% 증가, 당기순이익은 11% 증가. COVID-19 영향으로 컨테이너 물동량은 크게 감소하였으나, 미국, 중국, 유럽 등 주요 수출입국의 경기회복에 힘입어 하반기 이후 컨테이너 물동량은 증가세임. 3분기말 별도기준 매출액은 5,24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4.8% 증가, 영업이익은 별도기준 26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5.5% 증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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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2007년 8월 31일 부산국제항공으로 출범하여 2018년 12월 27일 주식을 상장였으며 국내ㆍ외 항공운송업을 주 업무로 하고 있음
- 주요 원재료는 항공유로 2022년 3분기 총 97,340백만원 어치 매입
- 2022년 3분기 기준 동사는 총 24대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가동시간은 월평균 172시간임
- 서비스 가격(항공권 단가)은 3분기 국내선 51,891원/명, 국제선 188,177원/명으로 판매되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1.2% 증가, 영업손실은 49% 감소, 당기순손실은 7.4% 증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되면서 매출액 대폭 성장. 아직까지는 적자 유지했으나 영업손실은 전년대비 감소함. 동사는 코로나19 종식 시나리오에 발맞춘 안정적인 국제선 재운항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노선 포트폴리오 재구축, 부정기편 적극 발굴 및 계약을 통하여 변화하는 상황에 대응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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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현대자동차 그룹의 물류 통합에 따른 효율성 추구를 위하여 2001년 설립됨
- 이후 자동차 전문 물류기업으로 성장을 거듭하였으며, 200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 동사는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유통판매업은 CKD부품 공급 사업, 중고차사업 등으로 구분됨
- 종합물류업은 고객의 화물에 대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국내물류와 해외물류로 구분됨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6% 증가, 영업이익은 68.9% 증가, 당기순이익은 57.6% 증가. 매출액 대비 매출비중은 종합물류업 34.78%, 유통판매업 48.30%, 해운업 16.92%이며, 연결기업의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임. 수소 공급망 관리 최적화 플랫폼을 활용한 수소공급체계 구축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향후 전개될 수소경제 사회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한 준비 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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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100여 척의 다양한 선박과 물류시설, 전 세계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항로망, 해운업계를 선도하는 IT시스템, 숙련된 해운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임
- 동사는 각종 수출입 제품은 물론, 원유, 석탄, 철광석, 특수화물 등 국가전략물자를 수송하여 국가경제의 대동맥 역할을 수행함
- 다각화된 사업 영역을 영위하며, 특정 분야의 시황 변동에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 구조를 확보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 증가, 영업이익은 85.7% 증가, 당기순이익은 225.4% 증가. 동사는 유가 상승 등 매출 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컨테이너 시황 강세, 수익성 개선 노력, 주요 화주 영업 강화 등을 통해 누적 영업이익률 57.7% 달성함. 서비스 부문으로의 소비 이전, 금리 인상에 따른 구매력 감소, 대형 소매업체들의 재고 증가 등으로 연말까지 글로벌 컨테이너 물동량이 둔화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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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22년 9월말 기준 총 132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35개국 95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사업을 수행하고 있음
- 다만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다수 노선이 운휴 상태
- 운휴노선 제외 시 국내 7개 도시, 해외 26개국 52개 도시에 정기적으로 운항 중임
- 여객 사업 외에도 화물 사업을 통해 반도체 부품, 의류 등 각종 재화를 운송
- 또한 항공우주사업을 통해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 노력 중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2% 증가, 영업이익은 224% 증가, 당기순이익은 717.5% 증가. 리오프닝 수요 반영되어 매출액 대폭적 상승 중. 이에 매출원가 또한 상승하고 있으나, 매출원가 상승률이 이를 상회. 여객 부문 뿐 아니라 영위하고 있는 전 사업 분야에서의 매출 상승 기조. 이에 판관비, 인건비, 법인세 비용 등 또한 크게 증가하였으나, 항공여객 부문의 수요 증가가 이를 희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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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지스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56년 2월 23일 항만하역업, 화물운송업 등을 주 목적으로 하여 설립됨
- 2011년 12월 16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컨테이너 및 벌크화물 등을 하역하는 항만하역사업과 철강제품 및 수출입 컨테이너를 운송하는 육상운송사업, 그리고 동국제강의 철강 원재료 및 국내외 3PL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해상운송사업과 포워딩사업을 영위함
- 그 외 터미널 운영과 주유소 등의 부수사업을 수행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2% 증가, 영업이익은 145.5% 증가, 당기순이익은 105.5% 증가. 당 분기 매출액 및 비중은 하역 1,107억원(20.3%), 운송 1,700억원(31.1%), 해운 1,704억원(31.2%), 포워딩 709억원(13.0%), 기타 243억원(4.4%)임. 운송 물량 증가, 물동량 증가 및 운송거리 증가, 컨테이너 물량 증가 등에 힘입어 매출액 및 영업이익 증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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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S해운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69년 설립되어 동북아 지역에서 액화가스 및 석유화학제품의 해상운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여 왔으며, 2007년 10월 2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독보적인 지위와 높은 신용도를 바탕으로 재무구조가 튼튼한 화주 및 용선주와의 장기계약 및 계약 연장을 통해 기복이 심한 해운업의 특성을 극복하고 있음
- 2022년 9월 기준 가스선 해상화물운송 매출이 전체의 90
- 77%를 차지하고 있음
- 케미칼선 매출은 8
- 99% 수준임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8% 증가, 영업이익은 11.1% 증가, 당기순이익은 29.6% 증가. 전년동기대비 가스선의 매출은 45.6%, 케미컬선은 10.9% 증가함에 따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실적 호조. 선박 가격 급등 전에 신조 LPG DF 엔진 선박을 3척을 발주하여 1척을 2022년 8월 중 인도받아 태국 국영기업과 계약을 통해 운영 중. 나머지 2척은 2023년 상반기 중 인도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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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2005년 1월 25일 설립되어, 2005년 8월 25일 정기항공운송사업면허 및 노선개설면허를 취득하고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하고 있음
- 동사는 국내 LCC시장을 선도하며 국내 항공운송산업 성장에 기여함
- 안전 운항을 최우선으로 고객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있으며, LCC 고유의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저비용 구조를 확고히 다지고 지속적인 노선 개발 및 선점을 통해 최적의 노선 포트폴리오 구축 역량을 갖춤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7.7% 증가, 영업손실은 21.5% 감소, 당기순손실은 13.1% 감소. 2022년 3분기 누적 453,249백만원의 생산능력, 398,457백만원의 생산실적을 보임. 2022년 3분기 누적 운송실적은 국내선에서 총 29,436편, 탑승객 506만여 명, 국제선에서는 총 3,449편, 탑승객 39만여 명을 운송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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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2003년 5월 19일에 설립되어, 2010년 9월 국내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 2011년 7월 국제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을 각각 취득하여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음
- 2022년 3분기말 현재 B737-800(NG) 27대 및 A330-300 3대로 총 30대를 보유하고 있음
- 사전 좌석 지정, 옆좌석 구매 서비스, t'shop, 번들서비스, t'pet 등의 부가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와 니즈를 충족시킴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4.9% 증가, 영업손실은 15.5% 감소, 당기순손실은 13% 증가. 각종 비용 절감은 물론 화물사업 확장, 신규 부가서비스 런칭 등을 통해 수익성 방어에 힘쓰고 있으며, A330-300 중장거리 기재 도입 등으로 신규 노선 창출 등에 힘쓰며 리오프닝 시대를 준비하고 있음. 기존 사업의 연장선상으로 신규 운항 노선 확장을 추진 중에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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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항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1968년에 설립되어 1976년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항공기 지상조업, 장비대여 및 항공화물 하역 등 용역 사업 및 먹는 샘물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음
- 주목적사업인 항공운수보조 사업은 국내 공항에서 항공기 지상조업, 항공기 급유조업, 항공화물조업 등을 수행하고 있음
- 동사의 종속회사인 에어코리아는 항공여객 탑승수속 (Check-In), 출입국 지원, 운항관리(Flight Operation)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손실은 16.9% 증가, 당기순손실은 48.8% 감소. 엔데믹이 가까워짐에 따라 항공기 운항 편수가 늘어나고 조업량도 회복됨에 따라 동사의 매출은 회복되는 모습을 보임. 인건비 비중이 높은 사업 특성에 따른 원가부담을 해소하고자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효율적인 인력 운영을 추진하고, 생산성 향상과 대대적인 원가절감 노력으로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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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보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크게 물류사업(컨테이너 화물운송, 보관, 하역 등), 의류사업(골프 의류, 악세사리 도소매 등)을 영위하고 있음
- 물류사업 종속기업으로는 케이티엘, 국보네트웍스가 있으며 의류사업으로는 보그인터내셔날이 있음
- 매출구성은 물류 56
- 91%, 골프 의류 도소매 41
- 90%로 이루어져 있음
- 최근 의류 서브 브랜드를 개시해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3% 증가, 영업손실은 5.7% 감소, 당기순손실은 42.6% 감소. 주요 사업인 물류 사업 부문은, 기본적인 3자 물류 기능뿐만 아니라 파트너의 물류 진단, 물류 개선을 위한 컨설팅 등 4자물류 서비스를 제공함. 독일 BOGNER와 20년간 독점계약을 맺어 BOGNER 골프의류 직수입 상품과 국내에서 자체 기획ㆍ생산하는 제품을 구성으로 주요 5대 백화점 매장에 입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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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고속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여객자동차 운송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68년 12월 19일에 설립됨
- 동사는 고속버스를 이용하여 여행하고자 하는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송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 또한, 운송사업과 연계하여 터미널 운영(자가소유 터미널 : 마산, 아산, 평택), 고속버스 정비를 위한 자가정비공장(안양) 시설운영 등의 부가적인 사업을 운영중에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2% 증가, 영업손실은 38.7% 감소, 당기순손실은 35.4% 감소. 총매출중 고속버스 운송수입이 95% 이상 점유하고 있으며, 기타 고속버스운행과 연관되는 자가소유 터미널 등의 임대수입, 화물운송수입 등이 나머지를 차지하고 있음. 현재 고속버스 보유현황을 기준으로 8개 고속버스 회사 중 당사의 보유 비율은 약 19.0%로 2위를 유지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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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물류 사업, B2B/B2C 택배사업, 국제특송 및 해외주선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해외 12개 국가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포워딩, 국제특송, Project/Commercial Cargo의 국제운송 서비스를 통해 Global Smart Logistics Solution을 제공함
- 매출구성은 택배사업 44
- 00%, 물류사업 31
- 85%, 글로벌사업 16
- 95%, 차량 종합 사업 10
- 53%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1% 증가, 영업이익은 23.1% 증가, 당기순이익은 78.9% 감소. 택배 단가 인상, 육운 신규 화주 유치, GDC 통관장 증설에 따른 물량증가 및 해외법인 실적호조로 매출액 증가하였음. 2분기에 이어 쿠팡 물량 이탈에 따른 택배 수익성 악화 국면이 지속되고 있고 3분기 택배 처리량이 부진하여 택배사업부 영업익이 6개 분기만에 적자로 전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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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아해운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61년 12월 설립되어 1976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 또한 2021년 6월 경영정상화 목적의 유상증자를 진행하여 장금상선이 최대주주가 됨
- 동사는 아시아 지역에서의 액체석유화학제품의 해상운송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그 외 부동산 임대업을 행하고 있음
- 2022년 6월 기준, 회사가 직접 투자한 계열회사 중 정상적으로 사업을 영위 중인 계열회사는 12개사(국내 8개, 해외 4개)임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0.7% 감소. 97%에 육박하던 매출원가율을 81%대로 낮추고, 판매관리비 통제에 성공하여 실적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임. 주력 제품인 탱커선을 포함한 해운업은 국내ㆍ세계 경기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는 점을 고려하여 보았을 때, 수익회복은 더딜 것으로 판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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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항공항공운송산업에 속한 회사이며, 현재 항공기를 이용한 운송 서비스를 주요 상품으로 하여 소비자에게 판매 중
- 9월말 기준 당사는 리스계약을 통하여 BOEING 737-800 19대, BOEING 737-900 2대, BOEING 737-8 1대, BOEING 777-200 4대, 총 26대를 보유
- 동사는 예약, 발권 등의 기능을 통해 생산과 판매가 일어나는 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재고가 잔존하지 않는 사업형태임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9.3% 증가, 영업손실은 48.6% 감소, 당기순손실은 44.5% 감소.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매출 대폭 증가했으나 적자 여전히 유지 중. 다만 영업손실폭과 당기순손실폭은 전년 대비 감소. 4분기에는 트윈데믹, FOMC의 지속적 금리 인상으로 인한 경기 침체 우려 등 위협과 함께 일본, 대만 등 각국의 입국 제한 폐지/완화로 관광시장 회복 가능성 등 기회 요인이 공존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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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항공운송업은 그 시장의 성격이 매우 상이한 여객과 화물로 나뉘어져 있음
- 아시아나항공 등 항공 3사 및 국내 양대 공항공사의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대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항공/공항IT 전문기업으로서 높은 시장 지위를 확보함
-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여객 9개 도시, 9개 노선, 국제여객 21개 국가, 64개 도시, 71개 노선과 국제화물 12개 국가, 27개 도시, 25개 노선의 네트워크를 보유함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9.4% 감소. 항공 화물 시장의 호황과 코로나19로 감소하였던 여객수요 회복 진행 중. 특히 국제선 공급 및 수요 증가로 인한 국제여객 매출 증가로 인한 전반적인 매출액이 성장하였음. 정보 통신과 항공운송지원서비스 부문에서도 견조한 성장을 바탕으로 매출액 상승에 기여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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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1930년 11월에 설립되어 CL사업부문, 택배사업부문, 글로벌사업부문, 건설사업부문을 주된 사업부문으로 영위함
- 국내 유일의 직영 조직과 3만 개의 택배 취급점, 약 2만 명의 배송기사를 확보하여 2022년 3분기 물량 기준 시장 점유율 45
- 9%를 기록함
- 매출구성은 글로벌사업부문 43
- 16%, 택배사업부문 29
- 52%, CL사업부문 22
- 39%, 건설사업부문 4
- 93%로 이루어져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9% 증가, 영업이익은 22.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판가 상승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하고 물량 감소, 간선비 상승, 이커머스 투자비 등으로 원가 부담이 증가하였음. 항만, 수송 판가 인상으로 CL부문 이익이 증가하였으며 글로벌 부문은 영업 확대와 원가 관리로 해외 인수사 수익이 안정화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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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익스프레스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1979년 5월 삼희통운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97년 9월 상호를 한익스프레스로 변경함
- 동사는 전국적 물류거점을 구축하고 육상화물운송 및 국제운송주선, 3PL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특히 특수화물운송에서 국내 최고의 위치를 점유하고 있는 종합물류기업임
- 종속회사는 4개사로, 물류업(HAN EXPRESS LOGISTICS(NINGBO) / HAN EXPRESS VIETNAM / 피티엘)과 도급업(피티에스)을 영위함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4% 증가, 영업이익은 18.6% 증가, 당기순이익은 22.3% 감소. 화주기업들은 물류의 효율성 확보를 강조하며 물류비의 절감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어 물류업체간 시장 경쟁 심화로 수익성이 악화되는 상황이 지속됨. 매출원가 및 판관비 증가로 매출 성장에 비해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에 그침. 금융비용 또한 크게 증가함.
운수창고 관련주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해운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1968년에 설립된 동사 및 종속회사는 해운업, 무역업, 광업, 건설업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해상화물운송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 주요사업으로 벌크선, LNG선, 탱커선 등을 통하여 철광석, 천연가스, 원유 등의 원재료를 선박으로 운송하는 해상화물운송 및 해운대리점업을 영위함
- 주요 거래처인 포스코,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공사 등과 장기운송계약을 체결하여 안정적인 영업과 이익의 극대화를 실현하고자 함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7% 증가, 영업이익은 56.2% 증가, 당기순이익은 6.2% 감소. LNG사업부문의 영업이익이 반등하며 분기 흑자전환 하였고 건화물 사업부문도 전용선대 위주의 안정적인 운영으로 양호한 수익성을 시현함. LNG선 입거수리가 마무리됐고, 3분기에 LNG선 2척이 추가로 인도되었으며, 내년에 추가로 인도되는 LNG선 2척과 LNG벙커링선 1척도 실적에 기여할 전망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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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일고속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49년 설립 후, 여객자동차운송사업, 부동산매매및임대업을 목적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전국을 영업장으로 하고 있으나 지정된 노선에 따라 운행 횟수를 공동으로 조정하여 시장이 아주 제한되어 있다는 산업적 특성을 지니며 여객운송업으로서 최신장비(고속버스) 투입 등 서비스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함
- 매출구성은 운송사업부문 96
- 40%, 임대사업부문 1
- 82%, 기타수입부문 1
- 78%로 이루어져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6.4% 증가, 영업손실은 19.1%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고속버스 수요가 감소하는 추세로 실적 악화가 지속되고있으나, 위드 코로나 국면을 맞아 매출액이 소폭 개선됨. 경기변동의 특성으로 국내 경기에 따라 매출액이 증감하며, 농번기에는 유동인구의 감소로 매출액 감소가 증폭됨. 서민층의 실질소득 증감에 영향을 많이 받는 편임.
운수창고 관련주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솔로지스틱스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1996년 10월 한솔그룹으로 대주주지분이 양도됨에 따라 1996년 12월 한솔 유통으로부터 물류사업을 양수받아 물류서비스 전문회사로 사업에 새롭게 진출하였음
- 1997년 2월에는 영우통상의 사명을 한솔CSN으로, 2014년 5월에는 한솔로지스틱스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음
- 동사는 컨테이너운송사업/트럭운송사업/해상 및 항공 포워딩사업/W&D/물류시스템 및 산업별 물류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3% 증가, 영업이익은 11.8% 증가, 당기순이익은 0.6% 감소. 전분기에 이어 당분기 매출액은 성장하였으나, 매출원가 증가 추세가 지속되어 매출총이익률 10% 이하 유지됨. 판관비 또한 증가하면서 영업이익 증가폭도 둔화되었음. 기타비용 및 금융원가 증가와 기타 잡이익 감소 등으로 매출 성장 대비 아쉬운 이익을 실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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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오션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해상화물운송을 사업목적으로 1966년 5월 범양전용선주식회사로 설립
- 현 최대주주는 하림지주
- 주력사업인 벌크화물 운송 서비스를 필두로 비벌크화물 운송 서비스(컨테이너화물 운송 서비스, 탱커선 서비스, LNG운송 서비스)까지 다양한 형태의 해상운송사업과 곡물사업 및 선박 관리업 등을 함께 영위함
- 주요 매출처는 포스코, VALE, 현대글로비스 주식회사, SUZANO S
- A
- , 한국남동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가스공사 등임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3% 증가, 영업이익은 79.5% 증가, 당기순이익은 70.8% 증가. 3분기 평균 BDI가 급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선제적인 선대 조정과 화물 중심 영업 및 환율 상승 효과로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함. 4분기 및 전통적인 비수기인 1분기 구간을 활용한 저가 용선 및 중고선 투자를 고려하고 있어 내년까지 선대 전략을 통한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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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칼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2013년 8월 1일을 분할기준일로 대한항공으로부터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되었으며, 2013년 9월 1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동사는 지주회사로서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한 회사로 법적기준 이상으로 해당회사의 주식(의결권)을 보유함으로써 그 회사에 대하여 실질적인 지배권을 취득하는 것을 사업의 목적으로 하는 회사임
- 주요 종속회사로 대한항공, 한진 등이 있음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고 매출원가 증가폭 절감에 성공하면서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음. 동사는 진에어 보유지분을 또 다른 계열사인 대한항공에 전량 매각하면서 항공운송업 매출이 제외됨. 호텔, 임대업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실적 개선에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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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여 초중량물 운송ㆍ설치와 3자물류,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
- 최근 주요 항만과 배후부지 및 내륙 거점에 지속적으로 인프라 시설을 확보하고 있음
- 최신 하역 설비와 특수장비ㆍ선박 도입을 통해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초중량물 선박의 지속적 선단확대로 해상운송사업 경쟁력을 강화함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7% 증가, 영업이익은 11.2% 감소, 당기순이익은 43.5% 감소. 코로나 19로 인한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중량물 해상운송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유통물류 사업 및 컨테이너 사업에서의 성장을 이룸. 최근 주요 항만과 배후부지 및 내륙 거점에 인프라 시설을 확보하고 최신 하역설비와 특수장비ㆍ선박을 도입하여 차별화된 물류서비스의 기틀을 마련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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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TC (운수창고 관련 주식)
-주식 기업소개
- 동사는 컨테이너터미널 사업, 항만하역, 운송, 보관, 중량물 사업, 소화물 사업 등을 영위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서 1973년 7월 20일 설립됨
- 수출입 화물의 항만하역, 창고보관, 육/해상운송, 중량화물 운송 및 설치, 3자물류, 국제물류주선업, 해외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함
- 물류센터 추가 준공을 통한 인프라 확보,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해외 현지법인 설립 및 컨테이너 부지 매입으로 신규사업 추진 중
-주식 기업실적
-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1% 증가, 영업이익은 62.4% 증가, 당기순이익은 67.6% 증가. 국내·외 주요국 소비자물가지수 또한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고, 이로 인해 소비 위축, 경기 둔화, 수요 감소를 유발하며 교역성장률 전망치를 끌어내릴 것으로 예상. 동사는 국내외 저성장 리스크 속에서 지속성장 및 경영 안정성을 위해 성장 잠재력을 재고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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